> 게시판 > 대학원공지
제목 2017년 2학기 논문심사 신청 안내
작성자 영어영문학과 첨부파일 논문심사 신청서식(석사).hwp 논문심사 신청서식(박사).hwp
작성일 2017.09.05 조회수 141

2017 학년도 2학기 학위논문 심사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.
이 공고는 학기 내내 공지사항으로 남겨두겠습니다. 일정에 맞추어 자주 참고하고
내용을 숙지해서 행정상의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.


0. 대략적 일정
*심사신청: 9월 25일 월요일 오후 4시까지 첨부한 서류를 모두 작성해서 학과사무실로 제출하세요.
(수료자의 경우 필히 연구생 등록을 해야합니다. 연구생등록 최종기간은 9월 18일(월) ~ 9월 27일(수)입니다.)
온라인신청: 10월 10일(화) ~10월 19일(목)
mysnu 로그인 - 학생서비스-졸업- 논문/실적심사신청/취소
(온라인신청도 반드시 해야 합니다!! 그래야 심사료가 납부가능)
*논문심사위원께 초고제출: 중간발표 2주일 전
(초록이 아니라 완성된 형태의 초고입니다. 혼동이 없길 바랍니다.)
*심사료납부: 10월 20일(금)~10월 31일(화)
기간동안 계좌이체 또는 직접 은행에 납부하여 주세요.

2017년 1학기에 철회원제출했던 학생은 반드시 신청 및 심사료 납부해야 합니다.
(신청을 먼저하고 심사료 납부는 나중에 합니다. )
*중간발표: 10월 17일(화)~19일(목) 사이
*종결심사: 12월 29일(금) 이전까지 완료해야 합니다.


1. 논문 제출자격
가. 논문제출자격에 합격 및 인정받은 학생
나. 교과학점 :
석사- 각 대학(원)에서 정한 수료에 필요한 학점을 취득한 학생
박사- 각 대학(원)에서 정한 수료에 필요한 학점을 취득한 학생
(‘17 .2학기 취득 예정학점 포함)
다. 석/박사 학위논문제출 허용 기한이 경과되지 않은 학생
※ 군복무로 인한 기한 경과시 증빙서류(주민등록 초본 등) 제출할 것.
라. 본교 학위수여규정 제9조 제②항의 단서(‘99.3.9. 개정)에 의거 논문제출기한 연장을 승인 받은 자
마. 본교 학위수여규정 제9조 제④항의 단서에 의거 논문제출기회를 부여받은 자.
바. 석·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에 관하여 각 대학(원)이 정한 요건이 별도로 있는 경우에는 이를 충족한 자


2. 논문심사 일정
가. 논문심사 신청: 2017. 9. 25. 월요일 오후 4시까지.
(1) 심사신청 서식 교부: 심사서식은 학과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(바로 여기예요!).
(2) 제출서류: 첨부파일 중 해당되는 파일에 포함된 모든 서식입니다.
석사 : 석사학위 논문심사원, 논문심사위촉 및 동의서, 논문심사위원추천서. 연구윤리 준수동의서
박사 : 박사학위 논문심사요구서, 지도교수 추천서, 이력서(사진1매), 논문심사위원추천서. 연구윤리 준수동의서
(외부심사위원의 주민등록번호, 계좌, 소속은 학과로 별도로 알려주세요.
서울대학교 명예교수님은 외부심사위원에서 제외됩니다.)
※ 빠짐없이 제출할 수 있도록 체크하시기 바랍니다.
나.논문심사 온라인 신청: 10/10(화)~10/19(목)
mysnu 로그인 - 학생서비스-졸업- 논문/실적심사신청/취소
(온라인신청도 반드시 해야 합니다!! 그래야 심사료가 납부가능)
다. 논문심사료 납부: 10/20(금)~10/31(화)
기간동안 계좌이체 또는 직접 은행에 납부하여 주세요.
(1)논문심사고지서는 "my.snu.ac.kr 접속 → 학사행정 → 수업관리 → 졸업정보 → 논문심사료고지서" 에서 출력해서 지정은행에 납부
(2) 논문심사료 : 석사 - 100,000원
박사 - 300,000원
- 논문심사대상자로 등록하여 납부한 논문심사료는 환불불가
- 수료자는 논문학기에 반드시 연구생 등록. 최종등록기간: 9월 18일(월)~9월 27일(수)입니다.
- 박사과정생의 경우 2017년 1학기에 논문심사기간 연장승인을 받은 자는 논문심사료 납부를 면제.
- 지정은행 : 농협중앙회 본점 및 전국 지점, 신한은행 본점 및 전국 지점
라. 논문심사 :
(1) 중간발표 : 2017년 10월 27일(금)
- 중간발표 2주 전 금요일까지 초고를 지도교수 및 심사위원 선생님께는 직접 제출하세요.
- 발표일정은 심사위원 선생님들의 시간표를 고려하여 대학원위원회에서 결정.
(2) 종심기한 : 2017년 12월 29일(금) 이전까지.
- 종심 일주일 전까지 심사위원 선생님들께 심사용 논문 제출
- 박사학위 논문심사 횟수는 논문요지 발표회, 논문 예비심사, 논문 종심을 포함하여 4회 이상이여야 함.
라. 논문심사 합격기준
석사: 논문성적 B이상(심사위원2/3이상 찬성), 구술고사 60점(100점 기준)이상
박사: 종심에서 심사위원 4/5이상의 찬성, 구술고사에서 평균 70점(100점 기준)이상.
단, 구술고사는 심사위원 4/5이상이 70점 이상으로 평가하여야 함.
3. 보존용 논문 및 학위논문 On-Line 제출 (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됨)
가. 학위논문 On-Line 제출 : 심사 종료 후 ~ 책자 논문제출전까지 ( ☏ 880-5466)
나. 보존용 논문 제출기간 : 2018년 1월 31일(수)~2월 2일(금) ( ☏ 880-5466)
다. 보존용 논문 제출 장소 : 중앙도서관 4층 로비 (변경될수 있음)
- 석사 : 은박하드카바 3부(1부는 심사위원 전원이 인준지에 날인)
- 박사 : 금박하드카바 4부(1부는 심사위원 전원이 인준지에 날인)
(학위논문 원문제공에 대한 동의서는 인준지 실인 뒷장에 첨부할 것)
-학위논문 제본 및 인쇄요령 첨부파일 확인
※ 보존용 논문은 반드시 최종심사 통과 논문과 제목 및 내용이 일치하여야 함.
※ 학위논문심사에 합격(통과)되어 인준된 논문에 대한 보존용 논문을 제출하여야만 논문심사가 종결되는 것이므로 논문심사에 합격한 학생은 위 정해진 기간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, 미제출시는 학위수여대상에서 제외


4. 기타사항
(1) 논문제출기한 연장 : 과정 수료후 논문제출기한의 연장을 신청하는 경우 소정의 심의를 거쳐 석·박사 모두 2년의 범위 내에서 연장 가능함. 학과사무실로 별도 문의주세요. (880-6109)
(2) 제일 위로 올라가서 다시 한 번 읽어 주세요. 부탁드립니다. (복습의 일상화!)
(3)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과사무실에 문의 하세요.
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.

2017년 코어 학술대회 개최 안내
10/13 교외교육 <엠, 버터플라이> 안내